보령시, 만세보령농업대학 신입생 3월 7일까지 모집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2.20 15:21 / 수정: 2025.02.20 15:21
친환경농학과, 미래농업과 2개 과정 50명 선발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보령시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2025년도 만세보령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3월 7일까지다.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기본과정인 친환경농학과와 전문과정인 미래농업과 2개 과정이다.

친환경농학과는 작물재배이론과 친환경농업에 필요한 전문지식, 생산·유통 등 농업재배 전반에 대해 교육한다.

미래농업과는 기후변화 대응 작물재배, 스마트팜, 농가경영, 유통 등 현장사례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친환경농학과 30명, 미래농업과 20명 등 50명이다.

입학자격은 친환경농학과의 경우 보령시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미래농업과는 만세보령농업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시민은 입학지원서와 자기소개서 등 관련 서류를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할 수 있다.

오제은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만세보령농업대학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력을 높이고 농업의 전문지식 및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08년 설립된 만세보령농업대학은 지난해까지 1312명의 농업리더를 배출하며 보령시 농업인재 육성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