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5년 1학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2.20 13:13 / 수정: 2025.02.20 13:13
인공지능·인문학·시니어 특화 강좌 등 배움의 기회 확장
당진시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표. /당진시
당진시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표.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2025년 1학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참여 수강생을 내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학기에는 총 17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대표적으로 외국어 분야에서는 △중국어·일본어 회화, 인문 교양 분야에서는 △시민로스쿨 △인공지능(AI)과 함께하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인문학 △영화로 읽는 고전문학 등 시민들의 자기 계발과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되면서 중장년층을 위한 강좌를 대폭 확대했다.

대표적으로 시니어 △스피치 △그림 교실 △모델 아카데미 등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강좌를 개설해 중·장년층이 보다 주체적인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은 당진시민이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며 평생학습통합플랫폼 배움나루 누리집에서 접속 후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당진시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당진시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유익한 강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