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우수 농촌체험학습장’ 5곳 인증패 수여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02.20 09:14 / 수정: 2025.02.20 09:14
도교육청 인증 교육·환경·운영 기준 충족…농업의 가치 전달
청양 농가 5곳이 19일 충남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농촌체험학습장 품질 인증패 수여식에서 인증패를 받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양군
청양 농가 5곳이 19일 충남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농촌체험학습장 품질 인증패 수여식에서 인증패를 받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양군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청양군 농가 5곳이 충남도교육청의 우수 농촌체험학습장 품질 인증을 받았다.

20일 군에 따르면 4곳은 갱신이고 1곳은 신규 인증으로 모두 10곳이 우수 농촌체험학습장에 이름을 올렸다.

군은 전날 충남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농촌체험학습장 품질 인증패 수여식에서 청양 농가 5곳에 대한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날 △청양포도공주농원(대표 김미연) △칠갑산 산꽃마을(대표 장광석) △계봉농원(대표 유원조) △농가람(대표 임득균) 등 4곳은 갱신 인증을 받았고 신규로 △나눔영농조합법인(대표 박영숙)이 인증받았다. 이로써 모두 10곳이 우수 농촌체험학습장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품질 인증은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진행되며 유효기간은 3년이다.

신규 인증을 원하는 농가는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교육’ 기초 과정과 심화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재인증을 원하는 농장은 3년마다 심화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우수 농촌체험학습장 품질 인증은 농촌체험학습장이 학교 교육과 현장 학습을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표준화된 교육환경 속에 신뢰받는 체험 프로그램을 목표로 한다.

품질 인증을 받은 농장은 교육적, 환경적, 운영적 기준을 충족하고 농업의 가치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농촌체험학습장의 품질 향상과 더불어 다양한 농촌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농촌체험학습장의 질을 높이고, 농업과 관광을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