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광산구, 학교 체육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나윤상 기자
  • 입력: 2025.02.19 14:04 / 수정: 2025.02.19 14:04
유지 관리비 지원·공유시설 관리자 파견 등 추진
광주서부교육지원청과 광산구가 학교 체육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업무협약식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박병규 광산구청장(사진 왼쪽)과 이성철 교육장./광주서부교육지원청
광주서부교육지원청과 광산구가 학교 체육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업무협약식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박병규 광산구청장(사진 왼쪽)과 이성철 교육장./광주서부교육지원청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과 광산구가 학교 체육시설 개방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19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전날 광산구청에서 광산구와 '학교체육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 체육시설 개방에 대한 학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행정·재정적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 체육시설 유지 관리비를 지원하고, 미개방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학습권이 침해받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방할 것을 권고하는 등 학교 체육시설 개방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광산구는 오는 3월부터 3개 학교에 공유시설 관리자를 파견해 운영하는 등 학교의 업무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이밖에 개방 시설에 대한 영조물배상보험 가입, 이용단체 관리 등도 추진한다.

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 체육시설이 지역 사회 열린 공간으로 자리잡고, 공공자원이 효율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성철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학교 체육시설을 활용하며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많은 학교가 개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