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테크노파크(충남TP)는 ‘기업지원 통합설명회’를 오는 27일 오후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충남 지역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도내 기업이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올해 충남TP에서 추진되는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에는 탄소중립 지원사업을 중심으로 탄소중립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친환경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지원방안을 설명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충남TP의 전 부서에서 수행하는 기업지원 사업의 지원절차와 규모, 분야 등 주요 내용을 안내한다.
또한, 기업을 위한 상담부스를 마련해 1:1 기업맞춤형 지원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충남TP에서는 △디스플레이 부품·장비산업 △탄소저감 자동차 부품산업 △고기능성 그린 바이오산업 등 충남도 3대 주력산업과 이차전지산업, 금속소재산업, ICT융합 신산업 분야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신재생에너지 등의 탄소중립사업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시군구연고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충남TP 서규석 원장은 "충남TP는 해마다 개최하는 기업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 도내 기업이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에 대한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남TP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 관계자는 사전 신청을 통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