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백석대학교는 18일 베트남 호치민 한길유학원·SKY EDUCATION 유학원과 글로벌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백석대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황상군 국제교류팀장, 한길유학원 김도일 대표, SKY EDUCATION 유학원 응오 티 탐 대표(NGO THI THAM) 등이 참석했다.
백석대와 양 유학원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 유학 프로그램 공동 운영 △학생 교류 및 장학 지원 △베트남 현지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진로 상담 및 유학 정보 제공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계영 백석대 대외협력부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 학생들이 한국에서 질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교육 협력을 강화해 다양한 국가 학생들이 백석대에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일 한길유학원 대표는 ″한길유학원은 기존 유학원과 달리 학생들을 미리 선발해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한국어능력시험(TOPIK) 취득을 지원해 학생들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과 베트남 간 교육 협력을 강화하고 양국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대학은 향후 지속적 협력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