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20일부터 지급
  • 오중일 기자
  • 입력: 2025.02.17 14:23 / 수정: 2025.02.17 14:23
1인당 20만 원 지역화폐로 지급
해남군청 전경./더팩트 DB
해남군청 전경./더팩트 DB

[더팩트 l 해남=오중일 기자] 전남 해남군은 오는 20일부터 민생경제회복지원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민생경제회복지원금은 군민 1인당 20만 원으로 해남사랑상품권 지류로 지급된다.

지원 대상은 1월 23일 오후 6시 기준 해남군에 거주하는 주민과 결혼이민자(F6), 영주권자(F5)이다. 군은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지원 관련 조례를 마련해 이날 공포했다.

이에 따라 상품권 구입 및 분류 작업을 거쳐 20일부터 지급을 개시할 계획이다. 20일부터 3월 1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즉시 지급된다. 주민등록상 세대주가 신청하면 세대원 지원금까지 한꺼번에 지급되며 세대원이 위임을 받아 대리 신청할 수 있다.

해남읍의 경우 한꺼번에 많은 방문으로 인한 혼선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일자별로 마을을 구분해 운영하며 특히 세대수가 많은 15개 마을은 출생 연도 끝자리에 따라 방문 일자를 지정하는 5부제를 운영한다. 나머지 13개 면은 면사무소 방문 신청과 함께 찾아가는 마을 신청 서비스도 운영한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한 분도 빠짐없이 지원금을 신청해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라며 지역 경제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가급적 4월 30일까지 사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읍·면별 지급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청 누리집 또는 소통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