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집중안전점검 주민신청제 운영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2.17 14:14 / 수정: 2025.02.17 14:14
3월 28일까지 신청…4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집중 점검
서천군청 전경. / 서천군
서천군청 전경. /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이 ‘2025년 대한민국 집중안전점검’을 앞두고 주민이 직접 점검이 필요한 시설을 신청하는 ‘집중안전점검 주민신청제’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 집중안전점검’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관계자 및 주민 등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안전 취약시설과 사고 발생 우려 시설을 합동 점검하고 점검 결과와 위험 해소 방안을 공유하는 제도다.

이번 점검 대상은 마을회관, 경로당, 교량, 복지회관, 산사태 취약지역, 노후 건축물 등 공공·민간 분야의 소규모 생활 밀접 시설이다.

시설 관리자가 있는 시설, 공사 중인 건물, 소송·분쟁 중인 시설, 법적 점검이 이미 진행 중인 시설 등은 제외된다.

점검을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3월 28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서천군은 관련 부서와 협의를 거쳐 점검 대상을 선정한 후 신청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시설은 오는 4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건축·토목·전기·가스·소방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집중 점검을 받게 된다.

구승완 서천군 안전관리과장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위험하다고 느끼는 시설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기회"라며 "철저한 점검과 개선을 통해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