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홍성=이정석 기자] 충남 홍성군은 공공의 이익과 투명한 공공 계약을 실현하고자 전문 컨설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군 계약 현황 분석 자료를 토대로 한 맞춤형 매뉴얼 제작과 전 직원 공공 계약 교육, 쟁점 사항에 대한 자문과 컨설팅 실시(수시) 등이다.
공공 계약 매뉴얼은 현장감 있는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제작해 신규 공무원과 인사 이동으로 보직이 변경된 직원들에게 시의성 있게 제공해 계약 업무의 연속성을 확보했다. 또 상·하반기 2회에 걸쳐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계약 절차와 관련된 최신 정보와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실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군은 풍부한 실무 경험과 회계 분야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공공재정연구원(원장 최두선)과 공공 계약 컨설팅 용역을 체결해 공공 계약 관련 법적 분쟁의 증가와 발주자의 책임 강화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장동훈 홍성군 회계과장은 "이번 공공계약 컨설팅을 통해 전 직원의 공공 계약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홍성군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직원들의 직무 능력 향상이 지역 사회 공공 복리 증진과 상생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