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학관, 2025 상반기 문학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정예준 기자
  • 입력: 2025.02.17 10:42 / 수정: 2025.02.17 10:42
소설, 수필, 시조, 시창작 총 4개 강좌 운영
대전문학관 전경./대전문화재단
대전문학관 전경./대전문화재단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전문학관은 '2025 상반기 문학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상반기 문학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총 4개 강좌(소설, 수필, 시조, 시창작)가 개설되며, 각 강좌별로 30명 내외의 수강생을 모집해 3월부터 12회씩 운영될 예정이다.

대전시에 주소를 둔 성인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소설강좌는 양미영 현대문학박사를 초빙하여 한강의 '채식주의자', 김훈의 '화장'등 현대소설 작품 분석과 이론을 학습하고 창작과 합평을 진행한다.

수필 강좌는 이영조 전 배재대 교수 겸 수필가가 ‘수필 이야기’를 주제로 나만의 수필 작품을 지면에 발표할 수 있도록 강의 및 합평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조 강좌는 대전시조시인협회장을 역임한 유준호 강사가 시조의 생성과 변천과정 및 좋은 시조 창작법을 강의하고 시창작 강좌는 2018년 동아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한 변선우 시인이 ‘거듭나는 시, 벗어나는 시’를 주제로 이론과 합평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사업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조성남 대전문학관장은 "이번 강좌는 기존 수요가 높았던 시조와 시창작 강좌를 유지하면서 수강생들의 개설 요구가 많은 소설과 수필 과정을 신규로 개설해 수강생들의 창작 능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