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3월부터 본격 운영…24일 선착순 모집
  • 신태호 기자
  • 입력: 2025.02.17 08:18 / 수정: 2025.02.17 08:18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행사./경기도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행사./경기도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이 오는 3월부터 도내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경기도는 오는 24일부터 '경기공유서비스' 누리집을 통해 상반기(3~6월)에 진행될 체험 신청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어린이 말 체험은 경기도축산진흥센터(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소재)와 멀리 떨어진 경기 북부 소재 어린이집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신청 어린이집에서 섭외한 장소로 말이 직접 가는 '찾아가는 말 체험'과 경기도축산진흥센터로 신청 어린이집이 '찾아오는 말 체험'을 병행해 추진할 예정이다.

상반기 찾아가는 말 체험은 매주 화요일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진행하며, 목요일은 어린이집에서 섭외한 장소로 찾아가 진행할 계획이다.

관심과 호응이 높은 사업인 만큼 고른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동일 어린이집(유치원)의 중복 신청은 제한한다. 중복 신청으로 다른 어린이집의 기회를 박탈한 경우 말 체험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체험 인원은 5세 이상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최대 40명까지 가능하다.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말 체험 경우 토끼를 비롯한 다양한 가축들도 관람할 수 있는 체험 활동도 제공된다.

이양수 경기도축산진흥센터 소장은 "말 체험을 통해 도내 어린이들이 말과 동물에 대한 호기심과 두려움을 해소하고, 자신감과 생명 존중의 마음을 얻어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체험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참여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사업'은 지난해 17개 시군 46개 어린이집, 21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