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119 기술닥터' 사업 시행…"어려운 기술, 함께 해결해요"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2.14 14:56 / 수정: 2025.02.14 14:56
광명시청 전경 /광명시
광명시청 전경 /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5년 기술닥터 사업' 참여기업을 연중 수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분야별 전문 기술닥터가 중소 제조기업이 겪는 제품 개발, 공정 개선 등을 현장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신청기업은 3단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지원을 받는다. 먼저, '현장애로기술지원' 단계에서는 기술닥터가 기업을 방문해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이후 '중기애로기술지원'을 통해 4개월간 공정 개선과 시제품 제작 등 심층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단계별 검증지원'에서는 시험·분석, 설계 및 시뮬레이션, 크라우드 펀딩 등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기술닥터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기술닥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경기도테크노파크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손영만 광명시 기업지원과장은 "기술닥터 사업이 기술적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해 현장애로기술지원 21건, 중기애로기술지원 2건, 단계별 검증지원 2건 등 총 25건의 기술지원을 수행했다. 또한, 지난 2009년부터 2023년까지 15년간의 지원 성과를 분석한 결과 수혜기업의 평균 기술 역량이 34.8% 향상돼 매출도 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