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동계아시안게임 스노보드 '금메달'…"시흥시 빛냈다"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2.13 14:33 / 수정: 2025.02.13 14:33
임병택 시장 "김 선수 흘린 땀방울 자랑스러워, 앞날 응원"
김건희 선수 /대한스키·스노보드협회
김건희 선수 /대한스키·스노보드협회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 매화고등학교 소속 김건희 국가대표 선수가 13일 제9회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스노보드 남자 하프파이프 우승을 차지해 시흥시를 빛냈다.

2008년생인 김건희 선수는 지난 2022년 국가대표에 발탁돼 지난해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고등부 전체 2위를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첫 국제 종합대회 금메달을 획득했다.

하프파이프는 기울어진 반원통형 슬로프를 좌우로 오가며 공중연기를 펼치는 종목이다. 김건희는 지난 12일 중국 야부리 스키리조트에서 열린 대회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남자 예선에서 78.00점을 받아 전체 1위로 결전에 진출했고 기상악화로 결선이 취소되면서 예선 점수 그대로 금메달을 확정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김건희 선수의 첫 국제종합대회 금메달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그간 흘린 땀방울이 좋은 결실을 보게 돼 자랑스럽다. 찬란하게 빛날 김 선수의 앞날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장은 오는 15일 동계아시안게임에 출전한 김건희, 이동헌에게 격려와 응원을 전할 예정이다. 두 선수는 모두 시흥시 매화동에 있는 매화고에 재학 중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