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교육 실시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2.13 11:32 / 수정: 2025.02.13 11:32
행정역량 강화로 우수기관 도약 나서
서천군이 지난 11일 임현준 자치전략연구소장을 초빙해 2025년 시·군 합동평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천군
서천군이 지난 11일 임현준 자치전략연구소장을 초빙해 2025년 시·군 합동평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은 지난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시·군 합동평가 실적 향상을 위한 전문가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합동평가를 대비해 관련 부서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대응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정부합동평가는 지자체가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와 주요 시책 등을 중앙부처가 공동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평가 결과에 따라 재정 지원이 차등 배분된다.

서천군은 이번 교육에서 우수기관 선정을 목표로 자치전략연구소장 임현준 박사를 초빙해 △시·군 합동평가 개요 △평가계획 및 분야별 대응 전략 △정성평가 작성법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한 교육을 마친 후 상반기 중 지표별 컨설팅을 통해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평가 실적 향상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은이 서천군 기획예산담당관은 "시·군 합동평가는 서천군의 행정역량을 대외적으로 평가받는 중요한 지표로 그 성과가 군민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으로 돌아가는 만큼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