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5 시민공감 열린대화' 뜨거운 관심 속 진행 중
  • 최영 기자
  • 입력: 2025.02.12 15:34 / 수정: 2025.02.12 15:34
시민과 함께 미래를 설계하는 소통 행정 본격 가동
최경식 남원시장이 직접 읍·면·동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2025년 시민공감 열린대화가 오는 19일까지 계속 된다. /남원시
최경식 남원시장이 직접 읍·면·동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2025년 시민공감 열린대화'가 오는 19일까지 계속 된다. /남원시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는 최경식 시장이 직접 읍·면·동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2025년 시민공감 열린대화'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지난 1월 20일 운봉읍을 시작으로 남원의 23개 읍·면·동을 직접 찾아가며 지역 주민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열린 대화의 핵심은 단순한 의견 청취를 넘어 남원의 미래 발전 방향을 시민과 함께 설계하는 자리로 열린대화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직접 생활 속 불편 사항과 정책 제안을 건의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열린대화를 통해 접수된 건의사항은 일회성 검토에 그치지 않고, 분기별 점검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시는 소관 부서에서 검토 후 안전과 직결된 사항에 대해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에 반영해 시민들이 안전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현장에서 직접 듣고, 보고, 해결하는 열린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며 "남원의 미래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지역 발전이다"고 말했다.

'2025년 시민공감 열린대화'는 오는 19일까지 계속 진행되며, 남원시는 앞으로도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함께 성장하는 남원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