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첫 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중학과정 졸업식 개최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2.12 15:18 / 수정: 2025.02.12 15:18
성인문해교육 중학과정 졸업식 모습 /의왕시
성인문해교육 중학과정 졸업식 모습 /의왕시

[더팩트|의왕=김동선 기자] 경기 의왕시는 '2024학년도 성인문해교육 중학과정 졸업식'을 12일 오전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했다.

2023년 시작한 의왕시 성인문해교육 중학과정은 학령기에 배움의 기회를 놓친 노인들을 대상으로 중학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4년 중학학력 인정기관으로 지정받아 올해 첫 졸업생 13명을 배출했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의왕시 성인문해교육 중학학력인정 과정을 마친 학습자 13명에게 졸업장과 함께 교육부 인증 중학 학력 인정서를 수여했다. 이 자리에는 올해 취득과정 수료 예정자 5명도 함께 참석해 선배들의 졸업을 함께 축하했다.

한 졸업생은 "70대에 다시 배움을 시작해 중학교 졸업장을 받게 될지는 몰랐다. 그동안 배우지 못했던 서러움이 사라지는 것 같다"며 "열심히 공부해 대학교 진학까지 목표로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졸업식에 참석한 김성제 의왕시장은 "졸업생들의 모습에서 지난 2년간 배움을 향한 노력과 추억이 느껴진다"며 "졸업생들의 배움의 결실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배움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