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찾아가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2.12 14:50 / 수정: 2025.02.12 14:50
현장 방문 상담으로 민원 적극 해결
보령시가 시민들의 다양한 고충을 듣고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보령시
보령시가 시민들의 다양한 고충을 듣고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고충을 제3자의 입장에서 듣고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23년 9월 출범한 위원회는 지난해 월 2회씩 16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72건의 고충민원을 접수·처리해 시민 만족도 향상과 다수 민원의 사전 예방에 크게 기여해왔다.

고충이나 불편이 있어도 기관 방문이 어렵거나 인터넷 사용이 익숙지 않은 시민들을 위해 마련된 현장 중심의 민원 해결 서비스다.

지난 11일 웅천읍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16개 읍·면·동과 원산출장소를 순회하며 고충민원 해결과 생활, 행정, 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은 사전 신청, 현장 신청 모두 가능하다. 보령시민이면 누구나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운영 일정에 맞춰 방문해 상담 받을 수 있다.

김계환 보령시 기획감사실장은 "시·군 통합 30주년을 맞아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민원에 신속히 대응하겠다"며 "시민의 권익 보호와 다양한 민원 해결에 더욱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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