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수특산물 온라인 직거래몰 구축 완료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2.12 12:48 / 수정: 2025.02.12 12:48
시범운영 후 3월부터 본격 가동
지역 농·어가 판로 확대 기대
서천군이 지역 농수특산물 판로 확대와 소비자의 합리적 구매를 위해 구축한 농수특산물 온라인 직거래몰 페이지. /서천군
서천군이 지역 농수특산물 판로 확대와 소비자의 합리적 구매를 위해 구축한 '농수특산물 온라인 직거래몰' 페이지.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이 지역 농수특산물의 홍보 및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농수특산물 온라인 직거래몰'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 준비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천군은 11일 '서천군 농수특산물 온라인 직거래몰 구축 용역 완료 보고회'를 열고 사업 추진 경과와 성과를 공유하며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유통 단계를 줄이고 생산자의 소득 증대와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를 동시에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축된 플랫폼은 생산자가 직접 판매 게시물을 등록하고 실시간으로 재고 관리 및 특가 이벤트를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신선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생산자는 유통 마진 없이 직거래를 활성화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와 직접 소통이 가능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천군은 이달 중 시스템 안정화 및 시범 운영을 거쳐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온라인 직거래몰이 농수특산물 유통 경쟁력을 높이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족하는 직거래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플랫폼 개선과 판촉 지원으로 농어가 소득 증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