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소 가구기업에 맞춤형 지원…제품 개발서 마케팅까지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5.02.11 11:23 / 수정: 2025.02.11 11:23
도내 중소 가구 제조기업 30개 사 지원…내달 7일까지 모집
제품개발 비용 최대 3000만 원·마케팅 비용 최대 2000만 원
경기도 청사 전경./경기도
경기도 청사 전경./경기도

[더팩트ㅣ의정부=양규원 기자] 경기도가 유망 중소 가구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맞춤형 지원을 추진한다.

경기도는 '2025 가구기업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3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도에 본사나 공장을 둔 가구 제조업체이며 '제품 개발 분야'와 '마케팅 분야' 중 1개 분야를 선택 후 분야별 최대 2개 과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제품 개발 분야에는 금형 제작, 워킹목업(Working Mock-Up) 제작, 융복합 디자인개발 등이, 마케팅 분야에는 방송매체 광고, 홍보용 카탈로그·동영상 제작, 온라인 쇼핑몰 구축 등이 있다.

최종 선정되면 선택 분야에 따라 1개 기업에 최대 2000만~3000만 원까지 사업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도는 지난해에도 이 사업을 추진해 총 42개 사를 지원했으며, 총 216억 원의 매출 증대 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사업 참여 기업들은 제품 개발에 고비용이 소요되는 시제품 제작과 제품 판매에 필수적 요소인 카탈로그 제작, 매체 홍보 등 마케팅을 지원받아 비용 부담을 줄이고 제품을 개선한 것으로 도는 보고 있다.

신청은 경기기업비서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경기기업비서 사업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AI제조혁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두석 경기도 경제실장은 "가구기업들이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