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귀농어귀촌 교육 신청자 오는 26일까지 연장 접수
  • 이종행 기자
  • 입력: 2025.02.11 10:44 / 수정: 2025.02.11 10:44
체류형 지원센터 입교생 추가 모집…21세대 선발
전남 함평균 귀농어귀촌 체류형 지원센터 전경./더팩트DB
전남 함평균 귀농어귀촌 체류형 지원센터 전경./더팩트DB

[더팩트ㅣ함평=이종행 기자] 전남 함평군은 오는 26일까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위한 교육 신청자 모집 기한을 연장한다고 11일 밝혔다.

애초 모집 기한은 오는 12일까지였다. 함평군은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귀농어귀촌 체류형 지원센터에서 교육생을 대상으로 시설하우스와 개별 텃밭 운영 등 귀농어촌에 필요한 기술과 경험 등을 교육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보증금 100만 원과 월 15만~20만 원(숙소 유형별 상이)의 교육비를 납부해야 한다. 다만 입교 후 주소지 이전 여부 및 전월 교육 이수 시간 등에 따라 최대 50%까지 교육비를 할인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최근 1년 이상 도시 지역에 거주하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만 70세 이하 도시민으로, 총 21세대를(원룸형 12세대, 단독형 9세대)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함평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보고 입교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함평군 농어촌공동체과 귀농귀촌팀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군 귀농어귀촌 체류형 지원센터 프로그램은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들에게 농업과 농촌생활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함평에서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