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국 대전시의원, 노인 손·발톱 관리 지원 등 촉구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02.10 15:58 / 수정: 2025.02.10 15:58
정명국 대전시의회 의원(국민의힘, 동구3)./대전시의회
정명국 대전시의회 의원(국민의힘, 동구3)./대전시의회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정명국 대전시의회 의원(국민의힘, 동구3)이 10일 열린 제284회 대전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노인 손·발톱 관리 지원을 촉구했다.

정명국 의원은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손이 떨려 손톱 관리가 어려워진 90대 할아버지께 친절하게 손톱을 손질해 드린 네일숍 대표의 사연을 소개하며 신체기능의 약화에 따른 노인의 손·발톱 관리 지원 필요성을 언급했다.

정 의원은 "지난해 대한민국이 초고령사회에 진입했고 대전도 마찬가지로 노인 인구가 증가하면서 돌봄이 필요한 노인도 늘고 있다"며 "기존 제도로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있는 노인을 위한 손·발톱 관리 지원 사업 도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방안으로 손·발톱 관리가 필요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바우처 제도를 도입해 네일숍 등을 이용하도록 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내년 개관 예정인 대전시 뷰티산업진흥원으로 하여금 업체 발굴 및 사업 관리 등의 중심 역할을 해줄 것을 제안했다.

정명국 의원은 "노인 손·발톱 관리 지원 사업이 노인 복지 확충과 지역 뷰티산업 발전, 그리고 민생경제 회복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유용한 정책이 될 것"이라며 "이 사업이 대전시의 새로운 복지 모델이자 침체한 소상공인들과의 상생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달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