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 초기창업패키지 스타트-하우 창업포럼 '기업인의 날' 성료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2.10 15:16 / 수정: 2025.02.10 15:16
창업패키지 사업 성과 공유 및 정부 지원 사업 진입 위한 전략 수립
국립한밭대가 2024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기업 및 협력기관과 함께 스타트-하우 창업포럼 기업인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밭대
국립한밭대가 '2024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기업 및 협력기관과 함께 '스타트-하우 창업포럼 기업인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밭대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국립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6~7일 호텔 오노마에서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기업 30개 사 대표 및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초기창업패키지 스타트-하우(Start-How) 창업포럼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개월간 '2024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수행한 창업기업의 운영 프로그램 결과 발표 및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정부 지원 사업 진입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사업 참여 기업 중 구자령 팬아이 대표와 김정렬 톤플러스 대표는 발표를 통해 사업 수행 성과와 스타트업 대표자로서의 고민, 향후 사업 진행 계획 등을 공유했다.

이어 창업기업들의 시장 진입에 초점을 맞춰 설계된 '마켓 파이오니어' 수행 업체인 석재준 아이콘빌더 대표는 20개 사의 시장 진입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아이템 고도화를 이룬 성과와 주요 우수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또 '고투마켓(Go-to-Market) 프로그램'을 수행한 이지백 디몽 대표는 창업기업의 시제품에 대한 공공분야 적합성, 품질 및 기술력, 확산 가능성 등을 진단하고 이에 대한 테스트베드 결과 제공 및 성과 모니터링 시행 결과를 보고했다.

이밖에 초기창업패키지를 졸업하는 창업기업의 대표적 관심사로 향후 진입할 지원 사업인 '창업도약 패키지'와 'Tips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각각 황재원 한국수자원공사 선임매니저와 지범근 대덕벤처파트너스 팀장이 진행했다.

아울러 '초기창업패키지 3년차, 2025 성과제고 간담회'에서는 국립한밭대 창업지원단과 협력하는 10여 개 사 대표들과 창업자들이 함께 의견을 나누며 창업지원 사업의 실질적 성과 제고 방안과 이를 발전, 보완하기 위한 구체적 대안들을 모색했다.

마지막으로 김명숙 국립한밭대 창업경영대학원 교수의 '차년도 사업 진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전략 수립 세미나'를 통해 사업계획서 고도화 방법에 대한 실질적 교육도 이뤄졌다.

송우용 국립한밭대 창업지원단장은 "지난 9개월간의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수행 성과와 결과를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창업기업에 대한 사후 지원 및 모니터링을 통해 기업의 생존율 확보와 규모의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