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계절 주제로 한 북카페 문화의 날 추진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5.02.10 10:32 / 수정: 2025.02.10 10:32
북부청사 북카페서 계절 변화에 맞는 주제로 문화의 날 행사
경기평화광장 '책 읽는 경기평화광장' 행사 연계해 추진
경기도가 지난해 12월 경기도 북부청사 북카페에서 문화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
경기도가 지난해 12월 경기도 북부청사 북카페에서 문화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

[더팩트ㅣ의정부=양규원 기자] 경기도가 올 한해 동안 사계절을 주제로 한 북카페 문화의 날 행사를 추진한다. 특히 경기도 북부청사 북카페에서 열리는 문화의 날 행사는 지난해 많은 도민들이 참여한 만큼 올 한해도 봄, 여름, 가을, 겨울에 맞는 주제를 선정해 진행할 계획이다.

10일 도에 따르면 도는 우선 오는 3~4월까지 플라워 포토존 및 봄의 에너지를 깨우는 체조 강연을 시작으로 오는 6~8월에는 가족공연(여름이야기), 직장인 및 어른을 위한 힐링 강좌가 추진된다.

9~10월에는 마음의 기력을 돋우는 작가 강연, 풍성한 우리 음악을 주제로 진행하고 11~12월에는 연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북 콘서트와 북 매직 공연 등 올해 총 9회에 걸쳐 강연, 연극, 공연 등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또 경기평화광장에서 진행되는 '책 읽는 경기평화광장' 행사와도 연계해 추진된다.

'책 읽는 경기평화광장' 행사는 도민 마켓, 야외영화상영, 문화예술 공연, 독서 문화페스타 등 총 7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는 행사와 북카페 안에서 진행되는 행사를 연계시켜 책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새롭게 끌어 올리고 어디서나 자유롭게 독서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행사 정보 및 북카페 이용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진희 도 행정관리담당관은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문화의 날 행사를 통해 도민분들이 쉽게 책에게 다가서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게 할 수 있도록 준비해 도민의 독서문화 확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민의 지식 함양과 휴식을 위해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 중인 북카페는 문화의 날 행사 이외에도 다양한 행사와, 북큐레이션, 독서 챌린지 등 도민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