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 수원시는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지자체 등 전국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했다.
시는 △민원 행정 전략과 체계 △민원 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처리 △민원 만족도 등의 평가 항목에서 96.7점을 받아 최우수 등급인 ‘가’를 받았다. 전체 기관의 평균 점수 84.5점보다 12.2점 높다.
시는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배려 창구 운영, 편의용품 구비 △복합·고충 민원 해결을 위한 새빛민원실 운영 △고충 민원 전담 조직인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 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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