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상반기 공공 일자리 사업 발대식
  • 오중일 기자
  • 입력: 2025.02.07 15:18 / 수정: 2025.02.07 15:18
김성 군수 "참여자들 성실한 근무·안전 준수 중요"
장흥군은 지난 6일 군민회관에서 ‘2025년 상반기 공공 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개최하고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1차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장흥군
장흥군은 지난 6일 군민회관에서 ‘2025년 상반기 공공 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개최하고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1차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장흥군

[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지난 6일 군민회관에서 ‘2025년 상반기 공공 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개최하고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1차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12명이 신청했으며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직접일자리 중복·반복 참여 제한 등 정부 합동지침에 따라 68명이 최종 선발됐다. 참여자들은 5개월 동안 읍·면 지역에서 환경정비·행정지원 등 다양한 공공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성 장흥군수와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이 참석해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공공 일자리 사업 참여자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채용 시 총 8시간의 안전보건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이에 따라 장흥군은 6일(1차), 10일(2차) 총 8시간 과정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날 교육은 정광훈 한국산업안전협회 강사가 공공 일자리 현장에서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산업안전보건법 내용과 사업장 내 위험 요소, 사고 예방 조치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공공 일자리 사업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만큼 참여자들의 성실한 근무와 안전 준수가 중요하다"며 "사업 현장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기본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말했다.

장흥군은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공공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