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관광재단, 2025년 CN갤러리 정기대관 공모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2.07 10:18 / 수정: 2025.02.07 10:18
오는 21일까지, CN갤러리 홈페이지 신청 및 접수 받아
CN 갤러리 전경 /충남문화관광재단
CN 갤러리 전경 /충남문화관광재단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서울 종로구 북촌로에 위치한 CN갤러리의 2025년 정기대관 신청을 오는 21일까지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충남 예술인의 창작과 전시 기회를 확대하고, 수도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는 개인 예술인과 예술단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행정심사와 2차 대관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특히, 충남 예술인 및 단체로 선정될 경우 대관료가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CN갤러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중 갤러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서흥식 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CN갤러리가 충남 예술인들에게 보다 넓은 무대에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CN갤러리는 2022년 11월 개관 이후 충남 지역 예술가와 단체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문화예술 홍보와 미술시장 진입의 교두보 역할을 해왔다. 지난해는 해외 주요 인사가 방문하는 등 국내외 문화 교류의 장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와 교류를 통해 충남 문화예술의 경쟁력을 높이고,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속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