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통계업무 진흥 유공 기재부 장관 표창받아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2.06 11:02 / 수정: 2025.02.06 11:02
최대호 안양시장 "통계자료 정확도·신뢰성 높여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
안양시 관계자들이 통계업무 진흥 유공으로 기재부 장관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았다./안양시
안양시 관계자들이 통계업무 진흥 유공으로 기재부 장관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았다./안양시

[더팩트|안양=김동선 기자] 경기 안양시는 통계청 주관 '2024년 통계업무 진흥 유공(통계조사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6일 시청 접견실에서 전수식을 열고 관련 부서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포상은 통계청에서 주관한 전국 사업체 조사, 광업·제조업 조사 등 전국 단위 경제조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국가통계 발전에 이바지한 기관에 수여되는 상으로, 자체 실시계획 수립·조사요원 채용·조사 홍보 등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안양시는 지난해 각종 통계조사를 차질 없이 수행하기 위해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우수한 조사요원 채용, 적극적인 현장 조사 지원 등을 통해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조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광업·제조업 조사에서 조사원들은 투철한 책임감과 적극적인 업무 수행으로 불응 사업체 없이 조사를 완료했으며, 다양한 매체 홍보를 통해 시민들에게 통계조사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려 통계 품질이 높아지도록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통계조사의 성공적 결실은 시민과 관내 사업체, 유관기관 등의 적극적인 협조와 조사요원들의 헌신적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체계적·효율적인 조사 관리를 통해 통계자료의 정확도와 신뢰성을 높이고,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