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음식점 입식 테이블·경사로 설치 지원…예산 소진 시까지
  • 오중일 기자
  • 입력: 2025.02.05 16:55 / 수정: 2025.02.05 16:55
제25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대비 음식점 이용 편의 증진
목포시청 전경./목포시
목포시청 전경./목포시

[더팩트 l 목포=오중일 기자] 전남 목포시가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음식점 이용객의 편의 증진과 외식환경 개선을 위해 '입식 테이블 및 경사로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입식 테이블은 한 테이블(의자 4개 포함)당 최대 20만 원 이내로 지원하며 한 업소당 최대 15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모범·으뜸맛집 등 우수업소를 우선 지원한다.

음식점 경사로는 입식 테이블이 설치된 일반·휴게음식점·제과점 대상으로 업소당 최대 80만 원을 지원한다. 단,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 진행 중 또는 처분 후 3년 미경과 업소, 영업신고 후 6개월 미만 음식점은 입식 테이블 설치 및 경사로 설치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보조금을 지원 받은 후 3년 이상 영업장을 유지해야 하며 소유자가 변경될 경우 3년간 동 업종을 유지해야 한다. 위반할 경우 지원액 전액을 반납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업소는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목포시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2009년부터 2024년까지 총 451개소에 2839개의 입식 테이블 설치를 지원했다"며 "본 사업을 통해 외식문화 서비스 수준 향상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