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진행
  • 오중일 기자
  • 입력: 2025.02.05 16:44 / 수정: 2025.02.05 16:44
김철우 보성군수 "실용교육으로 소득창출 도움 기대"
김철우 보성군수가 지난 4일 웅치면에서 열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해 교육생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보성군
김철우 보성군수가 지난 4일 웅치면에서 열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해 교육생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보성군

[더팩트 l 보성=오중일 기자] 전남 보성군은 새해를 맞아 지역 농업인의 영농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웅치면과 보성읍에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개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의 실질적인 영농 기술 향상과 농업경영능력 강화를 목표로 영농반과 지역 특화반 4개 과정을 포함한 총 5개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19일까지 16회에 걸쳐 운영된다.

영농반은 오는 13일까지 읍·면 순회 교육으로 진행된다. 기본형 공익 직불제 의무교육과 함께 벼 및 고추 재배 기술을 중점적으로 다뤄 보성 지역의 주요 작물 재배 기술 향상과 직불제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표로 한다.

영농반 교육 이후 19일까지 진행되는 특화 작목반 교육에서는 토마토·가루쌀·논콩 등 지역 맞춤형 작목 교육과 농작업 안전 교육이 포함되며 관심 있는 농업인은 해당 읍·면 농민상담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농작업 안전반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은 농업인 안전보험 5% 및 농기계 종합보험 3%(최대 3만 원)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새해부터 농업인들의 뜨거운 교육 열의를 실감하고 있다"며 "이번 실용교육에서 배운 내용이 영농 경영과 소득창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