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마이스 행사 인센티브 지원 기준 대폭 완화
  • 진규하 기자
  • 입력: 2025.02.05 13:08 / 수정: 2025.02.05 13:08
지급 대상 확대로 행사 유치 활성화 도모
여수시청 청사 전경./여수시
여수시청 청사 전경./여수시

[더팩트ㅣ여수=진규하 기자] 전남 여수시가 마이스(MICE) 산업을 강화하고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인센티브 지원 기준을 대폭 완화해 지급 범위를 늘렸다.

여수시는 마이스(MICE) 행사를 주최·주관하는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행사 규모와 지역 경제 파급효과 등을 반영해 국내 회의는 최대 2000만 원, 국제회의는 최대 25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부터는 기존 지원 기준 중 회의 시간(국내 회의 4시간 이상, 국제 회의 2시간 이상) 조건을 삭제하고 국제 회의 기준에 UIA(국제협회연합), ICCA(국제컨벤션협회) 등을 추가하는 등 지급 대상을 확대했다.

또 여수시 유니크베뉴 이용, 정례적 행사 여수 개최, 지역 특화 및 신산업 주제·연계 행사, 국제회의 여수 개최 제안 및 공동 유치 등 가산점 부여 항목을 추가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시는 지난해 1262건의 마이스(MICE) 행사를 유치해 약 1470억 원의 경제 효과를 창출하고 마이스(MICE) 산업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며 "올해도 국내외 마이스(MICE) 유치 설명회, 팸투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