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제3회 백마강 정월대보름 달맞이 축제' 7일 개막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02.04 16:58 / 수정: 2025.02.04 16:58
이틀간 백마강 테마파크 일원서 정월대보름 전통 행사 펼쳐져
지난해 열렸던 제2회 정월대보름 달맞이 축제 장면. /부여군
지난해 열렸던 제2회 정월대보름 달맞이 축제 장면. /부여군

[더팩트ㅣ부여=김형중 기자] 충남 부여군이 오는 7일부터 이틀간 정월대보름을 맞아 백마강 국가정원 범군민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제3회 백마강 정월대보름 달맞이 축제'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군민들의 소망을 담고 '2025~2026년 충남 방문의 해' 성공을 기원하는 뜻깊은 행사로 지역 사회와 관광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오는 8일까지 이틀간 부여의 대표 명소인 백마강 테마파크(전망대) 일원에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또한 지역 예술단체의 다채로운 공연과 유명 초대 가수들의 축하 무대, 개막 행사, 풍년기원제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눈여겨볼 행사로는 첫날 오후 7시 소원 풍등 날리기, 둘째 날 오후 7시 30분 달집태우기, 불꽃놀이 등이 있다.

특히 8일 오후 2시에는 을사년 새해의 행복과 풍요를 기원하는 지신밟기 행사와 함께 부여군청에서 출발해 부여읍 시내를 경유하며 진행되는 대규모 풍물단 행렬이 현장에 풍성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깡통열차를 비롯해 연날리기, 밤·고구마 굽기, 쥐불놀이 등 전통 체험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여군 관계자는 "부여의 명소인 테마파크 일원에서 진행되는 정월대보름 축제가 부여의 대표적인 겨울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