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화물차 등 밤샘 불법주차 단속 ‘야간 통합단속반’ 운영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5.02.04 15:08 / 수정: 2025.02.04 15:08
민원 다발지역 등 집중 지도·단속…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경기 파주시청사 전경./파주시
경기 파주시청사 전경./파주시

[더팩트ㅣ파주=양규원 기자] 경기 파주시가 지역 내 사업용 자동차(영업용 화물자동차, 전세버스, 건설기계 등)의 야간시간 불법주차를 근절하기 위해 ‘전문 야간 통합단속반’을 편성해 계도와 단속에 나선다.

4일 시에 따르면 그간 주택가, 도로변 등에 차체가 큰 사업용 차량의 밤샘 주차로 인해 교통 흐름이 저해되고 안전사고가 우려된다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해 왔다.

이를 단속하기 위해선 화물, 전세버스, 건설기계 담당 공무원들이 기존 행정 업무 외에도 오후 8시부터 이튿날 오전 4시까지 단속 업무를 수행해야 했기에 업무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고 지속적인 지도·단속에도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시는 총 3명의 공무원으로 구성된 ‘야간단속반’을 편성해 민원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불법주차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다.

‘야간단속반’은 매주 2회 민원이 접수된 지역을 중심으로 오후부터 새벽까지 순찰을 하며 불법으로 주차된 차량을 적발하고 행정처분을 예고하는 경고장을 부착하는 등의 계도·단속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적발된 차량에 대해 관계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을 시행할 계획이다.

박한수 시 버스정책과장은 "사업용 자동차는 신고된 차고지에 주차하는 것이 원칙이다"며 "불법주차로 인해 시민에게 피해가 가서는 안되기 때문에 시민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단속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