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주택 내 '상수도 급수관' 세척 최대 25만원 지원
  • 정예준 기자
  • 입력: 2025.02.04 11:15 / 수정: 2025.02.04 11:15
2월 10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신청 가능, 깨끗한 수돗물 공급 행정력 집중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

[더팩트ㅣ계룡=정예준 기자] 충남 계룡시는 주택 내 상수도 급수관 세척비용을 세대당 최대 25만원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추진되는 이번 세척사업은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시행된다.

시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 상수도 옥내 급수관 세척 지원 사업비 4000만 원을 투입해 단독주택 기준 160여 세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세척비용의 20%는 각 세대에서 부담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공동주택, 근린생활시설 내 주택이다. 면적제한은 없으나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이 소유한 주택, 오래된 주택, 소형 주택을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2월 10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시청 상하수도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지난해 충남에서 처음으로 시행한 상수도 급수관 세척 지원사업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 됐다"며 "시민 누구나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이번 사업 추진 및 수돗물 공급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충남도 내 15개 시‧군 중 최초로 '상수도 옥내 급수관 세척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상수도 급수관 세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상하수도과 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