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최첨단 방사선 암 치료기 '트루빔' 도입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02.04 10:13 / 수정: 2025.02.04 10:13
건양대병원이 꿈의 암 치료기라 불리는 첨단 방사선 암 치료기 트루빔(TrueBeam v4.1)을 도입하기로 확정했다. 사진은 트루빔 장비 이미지 /건양대병원
건양대병원이 꿈의 암 치료기라 불리는 첨단 방사선 암 치료기 트루빔(TrueBeam v4.1)을 도입하기로 확정했다. 사진은 트루빔 장비 이미지 /건양대병원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건양대병원은 꿈의 암 치료기라 불리는 첨단 방사선 암 치료기 트루빔(TrueBeam v4.1)을 도입하기로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기로 한 장비는 현존 최신 사양의 방사선치료기로 방사선 조사 위치를 1mm 이하 단위로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 정밀하고 정확한 종양 치료가 가능하다.

또 움직이는 장기와 전이된 암세포를 추적하여 제거할 뿐 아니라 수술이 까다로운 뇌와 두경부 종양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기존 방사선 치료 시 같은 자세 유지를 위해 환자의 몸에 식별 가능한 점이나 선을 그려야 했으나 첨단 기술을 통해 표면유도 방사선 치료 시스템을 도입해 피부에 특별한 표식 없이 치료할 수 있어 샤워 및 일상생활에 제한이 생겼던 환자들의 불편함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장호 건양대병원 의료원장은 "이번 도입 장비는 치료의 정밀성을 유지하면서도 빠른 시간 안에 치료를 마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환자 안전성과 편의를 향상시켜 방사선 암 치료 분야에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양대병원 도입 예정 트루빔 장비는 제작 중이다. 올 상반기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