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시민들이 다양한 시정 소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통합홍보포털 '생생부천'을 3일 공개했다.
'생생부천'은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 디자인과 반응형 웹 방식을 적용했다. 데스크톱이나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부천 소식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부천시의 뉴스, 영상, 매거진, SNS 등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시민기자가 직접 참여하는 코너가 함께 마련돼 시민들과의 소통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메뉴는 △부천시 최신 뉴스를 모은 '지금부천'과 '정책포커스' △시정소식지 '복사골부천' △부천시 소셜미디어 △시민기자가 취재하는 '출동 시민기자'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부천시 공식 소셜미디어 및 유튜브 채널 '부천시 핸썹TV'와 연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홈페이지 상단의 검색창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사이트 새단장을 기념한 이벤트도 한다.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생생부천' 이벤트 페이지 게시물을 읽고 정답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부천시 관계자는 "통합홍보포털 개편을 통해 시민들이 정확하고 신속하게 시정 소식을 접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업로드된 자료가 주요 포털에서 검색될 수 있어 시정 홍보 효과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