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환 익산교육장, 학교 운동부 동계 훈련장 방문 격려
  • 홍문수 기자
  • 입력: 2025.01.23 20:06 / 수정: 2025.01.23 20:08
"학교체육정책에 대한 지원 아끼지 않겠다"
정성환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가운데)이 23일 관내 학교 운동부 동계 강화 훈련장을 방문해 학생 선수와 지도자를 격려했다./익산교육지원청
정성환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가운데)이 23일 관내 학교 운동부 동계 강화 훈련장을 방문해 학생 선수와 지도자를 격려했다./익산교육지원청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전북 익산교육지원청은 정성환 교육장이 관내 학교 운동부 동계 강화 훈련장을 점검하고, 학생 선수와 지도자를 격려했다고 23일 밝혔다.

정 교육장은 핸드볼, 배구, 유도 등 각 종목별 강화 훈련장에 직접 방문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학생선수와 지도자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이번 동계 훈련에는 익산 관내 학교 운동부 초·중·고 25개교, 32종목, 총 351명의 학생선수들이 참여하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들은 훈련 상황을 직접 참관하면서 훈련장 안전 실태를 점검하는 등 2025년 학교체육 지원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정성환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매서운 한파에도 뜨거운 땀방울을 흘리고 있는 우리 학생 선수들이 대견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오늘 흘린 땀과 노력이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실제적인 학교체육정책을 수립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익산교육지원청은 전년 대비 1억 6000만 원의 추가 재원을 확보하고 지역 학생선수 수급 난 해결 및 체육 인재 육성을 위한 신규 사업을 추진하는 등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