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헌화용 '생화 꽃다발' 무료 나눔 행사 추진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5.01.23 15:48 / 수정: 2025.01.23 15:48
공원묘지 내 플라스틱 조화 사용 근절 캠페인 일환
경기 고양시청사 전경./더팩트 DB
경기 고양시청사 전경./더팩트 DB

[더팩트ㅣ고양=양규원 기자] 경기 고양시가 공원묘지 내 플라스틱 조화 사용 근절을 위한 캠페인으로, 설 명절 연휴 기간 중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와 함께 성묘객에게 헌화용 생화 꽃다발 나눠주기 행사를 진행한다.

23일 고양시에 따르면 시는 설날 전날인 오는 28일 오전 일산동구 지영로 36-87에 위치한 자하연묘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생화 꽃다발을 나눠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시가 지난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공원묘지 운영기관, 한국화훼농협,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등과 공원묘지 내 플라스틱 조화 사용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추석 명절 성묘객을 대상으로 생화 꽃다발을 나눠주는 캠페인을 진행한 데 이은 것이다.

시는 대부분 중국에서 수입되는 플라스틱 조화 폐기물이 재활용이 불가능해 소각·매립되면서 환경오염과 미세플라스틱 증가의 원인이 되고 있는 점을 해소하고자 업무협약을 맺었다.

고양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해 공공기관 행사나 각종 경조사에 사용되는 조화 화환 사용을 자제하고 생화 화환(화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권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