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여행사 홍보마케팅비 긴급 지원…최대 300만 원
  • 오중일 기자
  • 입력: 2025.01.23 15:28 / 수정: 2025.01.23 15:28
장흥군 등록·운영 중인 여행사 대상
장흥군청 전경 /장흥군
장흥군청 전경 /장흥군

[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이후 침체된 여행업계 위기 극복을 위해 '여행사 홍보마케팅비 긴급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관광업계가 직면한 경영난 극복을 지원하고 지역 관광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신청일 기준 장흥군에 등록·운영 중인 여행사를 대상으로 전남도와 1대1 매칭해 업체당 최대 300만 원의 홍보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범위는 온라인 홍보(홈페이지 개설·사회관계망서비스 콘텐츠 제작 등)와 오프라인 홍보(신문 광고·현수막 등), 홍보 상품 제작 및 판매 마케팅 비용이다. 간판 제작·설치 등 시설사업은 제외된다.

신청서는 다음 달까지 받을 예정이다. 적합성을 검토한 뒤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긴급 지원을 통해 침체된 관광시장을 회복하고 지역 여행업계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흥군은 여행사 홍보마케팅비 긴급 지원뿐만 아니라 국내외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등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