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홍 부산교육감 권한대행 "신학기 준비 총력 기울일 것"
  • 조탁만 기자
  • 입력: 2025.01.23 14:37 / 수정: 2025.01.23 14:37
확대간부회의 개최…독서체인지 등 논의
부산시교육청은 23일 오전 교육청 별관 회의실에서 신학기 준비를 위한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23일 오전 교육청 별관 회의실에서 신학기 준비를 위한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부산시교육청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23일 오전 교육청 별관 회의실에서 신학기 준비를 위한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최윤홍 교육감 권한대행과 본청 국·과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도서관장 등 교육청 주요 간부들이 참석했다.

부산교육청은 올해부터 국·과장회의와 확대간부회의를 기존의 기관(부서)별 업무 보고 방식에서 벗어나 현안 과제 중심 토의 방식으로 개선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는 기관(부서)별 신학기 개학 준비를 위한 주요사항 점검과 함께 부산교육 정책의 현장 안착을 위한 지원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앞서 부산교육청은 지난주 본청 국·과장회의에서 부서별 신학기 준비 현황을 1차 점검했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번 신학기 준비 점검 회의를 통해 부산교육 주요 정책의 현장 안착과 학교 현장에서 신학기 개학 준비에 어려움이 없도록 밀착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독서체인지 △학생 건강관리 △수업·평가 △늘봄학교 준비 △고교학점제 △AI디지털교과서 △과학실 안전 등 주요 과제들을 집중 논의하고 점검했다.

최 교육감 권한대행은 "이번 신학기 준비 점검 회의를 통해 2025학년도 각급 학교 운영 및 교육정책의 안착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점검했다"며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에서 행복하고 희망찬 신학기를 맞이하고 교직원들이 안정적으로 신학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모든 부서와 기관이 총력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