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설 연휴 호흡기 감염병 예방·관리 협력 강화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1.23 13:24 / 수정: 2025.01.23 13:24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안내문./질병관리청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안내문./질병관리청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설 연휴를 앞두고 관내 의료기관 감염병 대응을 위한 협력 체계를 정비했다고 21일 밝혔다.

시흥시는 또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시흥시보건소에 따르면 최근 65세 이상 연령층에서 코로나19 입원환자의 비중이 높고, 1월에도 환자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증 입원환자는 작년 10월부터 10주 연속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독감(인플루엔자)은 2016년 이후 최고 수준으로 유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시민들이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손 씻기, 기침 예절, 환기 등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을 더욱 철저히 준수하고, 회의나 행사 참여 시 마스크 착용을 권고했다.

시는 설 연휴를 대비해 비상방역체계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시흥시 응급의료협의체 간담회를 실시하는 한편, 겨울철 유행 중인 호흡기 감염병 발생 상황과 관내 병원의 병상 확보율, 설 연휴 응급의료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

이형정 시흥시 보건소장은 "호흡기 감염병 예방의 최선책은 예방수칙을 철저히 실천하는 것인 만큼 손 씻기, 기침 예절, 환기와 같은 예방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