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부여군수 "지역 업체 성장에 정책적 뒷받침하겠다"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01.23 11:57 / 수정: 2025.01.23 11:57
양화면 전통주 제조업체 송진당 방문···"협력 이어갈 것"
박정현 부여군수가 지역 업체인 송진당을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부여군
박정현 부여군수가 지역 업체인 송진당을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부여군

[더팩트ㅣ부여=김형중 기자] 박정현 부여군수가 23일 "지역 업체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뒷받침과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군수는 전날 군민과 함께하는 현장 소통의 하나로 관내 양화면의 전통주 제조업체인 송진당을 방문해 이같이 밝혔다.

송진당은 직접 재배한 유기농 찹쌀을 재료로 전통주를 제조·판매하는 업체로 가업을 이어받은 김진곤 대표가 운영하고 있다.

박 군수는 김진곤 대표와 전통주 산업의 어려움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했다.

특히 김 대표는 전통주 제조와 판매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 판로 확보의 한계 등을 언급하며 행정적 지원이 절실함을 호소했다.

박정현 군수는 "전통주는 지역의 가치가 담긴 중요한 자산이다. 또한 우리 지역의 농산물을 가공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은 지역내 선순환 경제를 이루는 일"이라며 깊은 공감을 표했다.

이어 현장에서 관련 부서인 굿뜨래경영과에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 사업 및 다양한 공모 사업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박 군수는 "송진당과 같은 지역 업체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뒷받침과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부여군은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현장에서 답을 찾는 적극 행정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