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대표 관광명소 '빛가람전망대'…지난해 방문객 19만 명 찾아
  • 김현정 기자
  • 입력: 2025.01.23 10:19 / 수정: 2025.01.23 10:19
사계절 꽃동산·숲속 놀이터 등 호수공원 새 단장
나주 빛가람전망대 전경./나주시
나주 빛가람전망대 전경./나주시

[더팩트ㅣ나주=김현정 기자] 광주·전남 공동(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내 빛가람 전망대가 재미와 휴식이 있는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다.

23일 전남 나주시에 따르면 빛가람전망대는 혁신도시 중심부에 솟은 배메산 정상에 위치한 높이 20.7m의 시설로 2016년 개관했다.

빛가람전망대는 혁신도시 탄생 과정과 비전을 담은 전시관을 비롯해 다양한 예술작품을 선보이는 기획전시실, 북카페, 전망대로 운행하는 모노레일, 짜릿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돌 미끄럼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전망대 5층 내부 확장공사를 통해 360도 파노라마 뷰를 구현하는 등 탁 트인 도시 경관도 한눈에 펼쳐진다.

나주관광 10선 중 한 곳으로 지난해 방문객 19만여 명이 다녀갔다.

나주시는 방문객 편의를 위해 정수기, 화장실 전체 칸 비데, 스마트 가든 등을 설치해 운영 중이며 전기·소방 안전관리, 모노레일 점검 등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올해는 노후 발권기 교체, 돌 미끄럼틀 야외 모니터 및 전망대 자동문 설치 등 방문객 중심의 시설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전망대가 위치한 배메산과 호수공원도 한층 더 새로워진다.

배메산 일원을 사계절 내내 꽃이 피는 꽃동산으로 만들고 숲속 놀이터, 물놀이터를 포함한 어린이 테마파크, 실내 스포츠 체험시설인 어린이 스포츠체험센터를 조성할 방침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빛가람전망대를 비롯해 배메산, 호수공원 새단장 등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이 최고인 명품 혁신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