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을사년 첫 의사일정 시작
  • 최영 기자
  • 입력: 2025.01.21 13:54 / 수정: 2025.01.21 13:54
2025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순창군의회가 21일 제29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순창군의회
순창군의회가 21일 제29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순창군의회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의회는 21일 제292회 임시회를 개회하며 올해 첫 의사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순창군이 2025년 추진할 주요업무 계획에 대한 보고가 이뤄질 예정이다.

손종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군민의 대표로서 군정 방향을 명확히 하고, 군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대안을 제시해달라"며 동료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손 의장은 지난 한 해가 경제·정치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였음을 언급하며, 묵묵히 견뎌낸 군민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제9대 의회 출범 3년 차를 맞아 더욱 살기 좋은 순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본회의에서는 조정희 의원이 순창군 공설추모공원 관련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어 최용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벼 재배면적 조정제 철회 촉구 건의안'과 마화룡 의원이 대표발의한 '민생경제 회복 대책 수립 및 실행 촉구 건의안'이 채택된다. 다양한 정책적 제안이 이뤄졌다.

순창군의회는 이날 오후부터 각 부서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