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이 20일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공익활동사업 '나눔봉사단', '시니어녹색단' 사업단 직무(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나눔봉사단'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노인공익활동사업 노인일자리다. 복지시설의 청결을 위해 환경정리를 하며 텃밭 가꾸기를 통해 다양한 작물을 심고 가꾸며 주변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나눔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일자리 사업단이다.
'시니어녹색단'은 대덕구 내 횡단보도 및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보행 안전도우미로 활동하며 깃대를 들고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돕는 노인 공익활동사업이다.
교육에 참여한 김 모 노인은 "처음으로 참여하는 교육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깊이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활동에 도움이 될 다양한 안전 수칙을 배워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인공익활동사업 사업단은 오는 24일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은 활동일지 작성법과 근무 시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사업단별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활동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인일자리사업으로는 총 14개 사업단이다. △노인공익활동사업 6개 △노인역량활용사업 6개 △공동체사업단 2개 사업단으로 노인일자리 참여를 원하는 예비참여자의 경우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고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면 상시 신청할 수 있다.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내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를 창출, 보급해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취감을 고취시킴으로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