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어린이집 식중독 예방 컨설팅 20~24일 실시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1.20 15:52 / 수정: 2025.01.20 15:52
식중독 예방 컨설팅 진행 모습 /광명시
식중독 예방 컨설팅 진행 모습 /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관내 어린이집 48개소를 대상으로, 조리자와 조리기구 위생 상태를 점검하고 안전 급식 제공 관리 방법과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오는 24일까지 '식중독 예방 컨설팅'을 한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식품위생법 준수사항 및 조리 공정별 위생 관리 상태 확인 △조리도구 및 조리 종사자 미생물 간이검사를 통한 위생 수준 평가 △업소별 맞춤형 교육자료 제공 및 종사자 대상 식중독 예방교육 등이다.

컨설칭에서는 오염도 측정치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참여자들이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등 반응을 얻고 있다.

나기효 광명시 건강위생과장은 "컨설팅을 계기로 학교와 유치원 등 교육시설이 자율적으로 위생관리를 강화하길 기대한다"며 "아이들이 안전한 급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식중독 발생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기존 신청제 방식을 선제적 대응 방식으로 전환했다. 식중독 전파 위험성이 높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급식시설 등을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 전수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