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알콩달콩 사회주택 입주자 2월 28일까지 선착순 모집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1.19 11:28 / 수정: 2025.01.19 11:28
알콩달콩 사회주택 전경 /시흥시
알콩달콩 사회주택 전경 /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입주자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주거 안정성 보장을 위해 건설한 '시흥시 알콜달콩 사회주택' 잔여 세대 4호에 입주할 무주택 신혼부부를 오는 2월 28일까지 선착순으로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알콩달콩 사회주택은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삶을 지향하는 입주자들을 위한 주거공간이다. 입주자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체를 형성해 서로 돕고 의지하는 삶을 목적으로 하는 신혼부부 지원형 사회주택이다.

신천동에 있는 알콩달콩 사회주택에 입주하려면 △모집 공고일(2025년 1월 17일) 현재 시흥시 거주자 또는 시흥시 관내 업체에 1년 이상 근무자 중 무주택 혼인 7년 이내 신혼부부다. △소득 기준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20% 이하(맞벌이 130% 이하)여야 한다.

오는 2월 28일까지(주말 제외, 근무 시간 중) 다다마을 관리기업으로 등기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최정인 시흥시 주택과장은 "출산율이 갈수록 낮아지는 상황에서 알콩달콩 주택은 신혼부부들의 주거 부담을 완화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사회주택 외에도 신혼부부 전세자금 이자 지원사업, 시흥형 주거비 지원사업, 시흥형 집수리 지원사업 등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펼치는 등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