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성과평가 3연속 최고 등급 선정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01.16 17:01 / 수정: 2025.01.16 17:01
여성가족부 주관 전국 159개 새일센터 중에서 ‘가 등급’ 평가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민들에게 취업서비스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민들에게 취업서비스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여군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가족부에서 전국 159개소의 새일센터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여성새일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성과평가는 2023~2024년의 △취·창업지원 실적 △구인·구직 발굴 및 상담 △직업교육훈련 △새일여성인턴 △구직자 사후관리 등 운영 성과를 여러 분야로 정량 평가했다.

부여군은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가등급’에 선정되어 2900만 원의 성과운영비를 지원받게 됐다.

성과운영비는 올해 센터를 통해 구직등록 후 취업한 취업자에게 축하기념품을 증정하고, 센터 홍보를 위한 광고 비용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여건과 실정에 맞는 맞춤형 취업 서비스 및 전문 직업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여성 창업을 위한 다양한 창업지원을 활성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여군 여성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위한 여성 취·창업 전문 기관으로의 임무를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규암면 아름1로)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취·창업 상담, 직업교육훈련 및 사후관리, 창업 관련 지원과 여성 인턴십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