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청년정책 사업 확대 추진
  • 김영미 기자
  • 입력: 2025.01.16 16:09 / 수정: 2025.01.16 16:09
고창군이 청년과 함께 여는 고창의 새로운 미래를 비전으로 주거, 일자리, 창업, 여가 등 분야에서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운영한다. /김영미 기자
고창군이 '청년과 함께 여는 고창의 새로운 미래'를 비전으로 주거, 일자리, 창업, 여가 등 분야에서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운영한다. /김영미 기자

[더팩트 l 고창=김영미 기자] 전북 고창군이 지역 청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청년 정책을 추진한다.

16일 고창군에 따르면 '청년과 함께 여는 고창의 새로운 미래'를 비전으로 주거, 일자리, 창업, 여가 등 분야에서 실효성 있는 청년 정책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일자리 마련을 위한 사업으로 청년취업 지원사업과 전북청년활력수당(구직활동수당 300만 원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또, 전북청년 두배적금(청년자산 형성지원)·시군 청년혁신가 예비창업지원 등이 시행되고 있다.

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지역 유입과 정착을 목표로 1년간 최대 360만 원을 지원한다.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 청년 창업가에게 사업자금을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해주는 청년창업 패키지는 이달 중 3개소를 모집해 2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고창군은 이번 정책 시행을 통해 청년층이 머물고 싶은 지역, 돌아오고 싶은 고창을 만드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청년은 고창의 미래이자 우리 지역의 핵심 동력"이라며 "청년들이 고창에서 꿈을 키우고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 시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