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국민권익위, '달리는 국민신문고' 행사 마무리
  • 오중일 기자
  • 입력: 2025.01.16 15:34 / 수정: 2025.01.16 15:34
국민권익위원회 출장상담으로 지역 고충민원 처리
장흥군은 지난 15일 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달리는 국민신문고’ 행사를 마무리했다./장흥군
장흥군은 지난 15일 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달리는 국민신문고’ 행사를 마무리했다./장흥군

[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지난 15일 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달리는 국민신문고’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전문 조사관과 함께 대한법률구조공단·한국소비자원·한국국토정보공사·서민금융진흥원 등 협업 기관 전문가로 구성된 상담반이 전국을 순회 방문하는 출장상담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흥군과 강진군·완도군에서 접수된 총 22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행정, 복지·노동, 농림·산업, 주택·건축, 교통·도로, 지적분쟁 등 다양한 분야의 고충민원을 상담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단순 문의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고 복잡하거나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별도 접수해 심층 조사 및 관련기관 협의 등을 거쳐 최종 처리할 방침이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으로 지역민들의 불편사항이나 고충이 조금이나마 해소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다양한 민원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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