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식 사천시장, 사남~정동 국도대체 우회도로 조기 착공 건의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1.16 15:03 / 수정: 2025.01.16 15:03
박동식 사천시장이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해 사남~정동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사업 조기 착공을 건의했다. /사천시
박동식 사천시장이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해 '사남~정동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사업 조기 착공을 건의했다. /사천시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경남 사천시는 박동식 시장이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해 '사남~정동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사업 조기 착공을 건의했다고 16일 밝혔다.

박 시장은 부산지방국토관리청장과 면담을 갖고 해당 사업이 사천시의 교통 체증 해소와 지역 균형 발전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강조하고 주민들의 교통 편의성 증진과 물류비 절감,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등에 대해 설명했다.

사남~정동 국도대체 우회도로는 사남 국도3호선과 정동 국도33호선을 연결하는 총사업비 1670억 원, 연장 4.1km의 4차로로 신설 100% 국비 추진 사업이다.

특히 우주항공청 개청, 경남항공국가산단 준공, 주택건설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에 부응하는 도로망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국도3호선의 교통량과 현재 추진 중인 대규모 개발사업의 유발교통량을 분산해 물류비 절감 기능을 함으로써 기업경쟁력 향상과 이용자들의 교통 편의를 위한 도로 서비스 수준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 시장은 "사남~정동 국도대체도로는 시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으로 조기 착공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부산지방국토관리청과 긴밀히 협력해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